home 로그인 회원가입 my page 고객센터 english
 
HOME > 고객센터 > 수강후기
 
토익 중급반 약 40일만에 첫 토익 785점 달성!
20.07.11. Sat  
토익 중급반 약 40일만에 첫 토익 785점 달성!
성치현 2018-06-05 오후 6:11:00 1122

* 수강기간

4.6(금) ~ 5.18(금) (시작 38일차인 5.13(일)에 토익험 응시)
첫 한달간 오전 중급반 수강, 5월달에는 저녁반으로 옮겨서 수강함.
시험 이후 토익 성적 기다리면서 추가로 3회 수강.

* 수강 시작 때 상황
2010년이후 모의토익 1회 치른게 유일한 토익 경력. 당시 600점대 중반 점수.
2010년 이후 8년동안 영어 공부 사실상 안함.
2018년 7월 전까지 75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을 필요가 있어서 수강 시작.

* 학습시간(수업시간 제외) : 전체 총합 75시간 +a
4월 : 주중 하루 평균 2~3시간 자습. 주말 평균 1시간 자습. 4월 말 건강 문제로 일주일 가량 쉬었음. 총합 약 50시간.
5월 : 일정문제로 평일에는 수업시간 전 2시간 가량 외 학습 X + 주말에 2시간 복습. 총합 약 15시간.
추가로 대중교통 이용할 때마다 LC(수업교재) 들으면서 다님. 총합 약 10시간. 


* 수강 후기 *

7월 전까지 750점 이상의 토익 성적표를 제출해야 해서 급하게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여러 악조건들이 겹쳐서 걱정되는 부분이 많았지만, 박미선 선생님을 만나게 된 덕분에 40일 채 안되는 짧은 시간 안에 원
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과 교재는 '파편화'된 문법을 체계화하는 데에 그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지난 한달 반 가량의 영어공부는 저에게 일종의 '조각모음' 의 과정처럼 느껴졌습니다. 
수업 초기에는 대부분의 문제를 감으로 풀었습니다. 이 때는 어느정도 영어 문제를 풀 수는 있긴 했지만,
정답을 맞춰도 그것이 왜 정답인지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문법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잘 써먹지는 못한 샘입니다.

이런 저에게 있어 미선쌤의 수업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 내용은 대부분 다양한 문법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해당 문법을 문제에 적용하는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 지에 대해 파악하는 것에 그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당장은 알지 못하더라도 수업내용을 복습하는 과정 속에서 문법의 체계가 점차 잡혀가자 되었고,
문제를 푸는 눈이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똑같이 문제를 풀어도 단순히 감으로 답을 찍는 것이 아닌, 출제의도를 이해하며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사 해당 문제를 틀리더라도 내가 왜 이 문제를 틀렸는지 알 수 있게 되었고,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하는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시키는 것만 하면 고득점 보장. 시키는 것만 다 할 수 있다면...

박미선 쌤의 모토는 어쩌면 "시키는 대로만 하면 고득점"일 겁니다.수강생들이라면 아마 비슷하게들 생각할 겁니다.
중급반 수업에는 기본적으로 매번 단어암기 + 복습 test를 진행하고, 추가로 최소 RC 30문제 이상의 프린트 1매+
비슷한 분량의 교재문제+약간의 LC문제를 풀어오는 숙제가 있습니다.
여기에 복습 + RC에서 모르는 단어 정리해서 외우는 것 까지 고려하면, 만만치 않은 양입니다. 
추가로 실 토익시험을 볼 예정이거나, 희망자의 경우에는 추가로 토익 모의고사를 받아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회 숙제로 300문제 이상의 영어문제를 풀게 됩니다. 토익성적 향상에는 말할 필요도 없이 좋겠죠. 

사실 공부과정중에 가장 아쉬웠던 점 중 하나가 시간이 너무 부족한 나머지 선생님께서 주신 과제를 절반도 채 풀지 못했다는
거였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제 옆에는 아직까지 풀지 못한 문제지들이 교재 1권 이상의 높이로 쌓여있습니다. 
다 풀 수 있는 시간이 저에게 있었다면, 시험장에서 잔뜩 긴장한 채로 시간에 쫓겨가며 문제를 풀 일은 아마 없었을 겁니다.


나는 너가 그저께 몰랐던 문법을 알고 있다.

박미선 쌤이 다른 선생님들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아마 이 부분일 겁니다. 미선쌤은 학생 하나하나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적어도 제가 아는 한 모든 학생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으며, 단어테스트나 LC(오전반의 경우)를 어느정도 수준으로 해나가고
있는지 체크하고 때때로 이에 대한 조언을 해주시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어떤 학생에 보였던 약점이나,
이전에 잘 풀지 못했던 문제를 '인식'하고 계십니다. 전부 기억하시는 것 까지는 아니시겠지만요.
저도 언제인가 '이틀전에 제가 질문했던 문제와 똑같은 유형의 문법'이 문제에 나오자, 이에 대해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거 뭔뜻이에요?" 그때의 저는 바로 대답을 했지만, 만약 대답을 못했다면 뼈있는, 그러나 애정섞인 갈굼을 받았겠지요. 



마치며
시험장 분위기를 느낄 겸 연습삼아 본 시험이었는데, 목표했던 점수가 바로 나와버려서 약간은 얼떨떨합니다.
시간이 너무 없어서 마지막 3회 수업을 채 받지 못하고 떠나는 것, 본 시험(?)을 치르지 못하고 떠나는 것,
예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800점대 점수에 대한 확신. 그리고 900점대에 대한 욕심까지. 아쉬운게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시간이 없는 걸. 

Anyway, 박미선 선생님은 정말 좋은 선생님이십니다.
토익에 관심이 있다면 미선 쌤의 수업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박미선 선생님, 짧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잘 배웠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성치현씨 성적.jpg

 
프랜차이즈사업안내 인재채용문의 출판사업본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상호명 : (주)디에스엔에듀케이션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61 (마곡동)3층 민병철어학원 (인근지역:목동,김포,영등포) | 대표자명 : 최동민 | 사업자등록번호 : 445-81-00600
프랜차이즈 가맹문의 : 070-4349-4402 | e-Mail : spw1@spworks.co.kr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1-서울강서-1200호

Copyright ⓒ 2020 by (주)민병철스피킹웍스 All rights reserved